타이베이는 매력적인 도시 풍경과 함께 수많은 독특한 카페 문화로 유명한 곳입니다.
타이베이의 카페들은 커피뿐만 아니라 아늑한 분위기, 세련된 인테리어, 그리고 예술적인 디저트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.
여행 중에 잠시 쉬어가며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타이베이의 특별한 카페들을 소개합니다.
타이베이의 숨겨진 보석 같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여유를 만끽하며 잊지 못할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.
타이베이에서 꼭 가봐야 할 카페 7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.
① Coffee Sweet - 自家烘焙咖啡館
- "Coffee Sweet - 自家烘焙咖啡館"은 대만 현지인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카페로 '커피의 성지'로 불릴 만큼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.
- 시그니처 메뉴는 직접 로스팅한 핸드 드립 커피인데, 커피의 산지부터 로스팅 과정, 그리고 추출 방식까지 모든 단계에 정성을 들이기로 유명합니다.
- 에티오피아, 콜롬비아, 케냐 등 다양한 산지의 원두를 사용해 만들어지며, 각각의 원두 특성에 맞게 로스팅한 것이 특징입니다.
- 핸드 드립으로 추출한 커피는 깔끔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며, 첫 모금부터 마지막까지 고유의 향과 맛이 입안에 남아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.
- 크루아상과 같은 베이커리 메뉴부터 치즈 케이크, 티라미수 등 다양한 디저트도 있어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.
- 타이베이에서 만나는 커피에 진심인 카페, Coffee Sweet로 오세요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핸드 드립 커피: NT$200 ~ NT$250
카페 라떼: NT$180
카푸치노: NT$180
아이스 아메리카노: NT$160
티라미수: NT$150
크루아상: NT$120
◀주소▶
No. 3號, Alley 20, Lane 33, Section 1, Zhongshan N Rd, Zhongshan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441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9:30~오후 6:30
휴무일 일요일
◀구글지도▶
② CURISTA COFFEE - 奎士咖啡 誠品南西店
- "CURISTA COFFEE - 奎士咖啡 誠品南西店"는 높은 품질의 커피와 세련된 분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카페로, 자체적으로 로스팅한 커피로 유명합니다.
-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'시그니처 커피 블렌드'로, 여러 산지에서 엄선된 원두를 자체적으로 로스팅하여 독특한 향과 맛을 끌어낸 것이 특징입니다.
- 또 다른 인기 메뉴는 ‘콜드 브루’인데, 저온에서 오랜 시간 추출하여 커피의 쓴맛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이 좋습니다.
- 다양한 커피 외에도 차와 디저트도 유명한데, 홍차, 녹차 등 여러 가지 차 종류가 있으며, 특히 ‘말차 라떼’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인기입니다.
- 베이커리 메뉴도 인기 있는데, 특히 바삭한 크루아상과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는 커피와 함께 즐기기에 완벽한 조합입니다.
- 타이베이에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만날 수 있는 곳, CURISTA COFFEE입니다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시그니처 커피 블렌드: NT$180
콜드 브루: NT$150
말차 라떼: NT$170
티라미수: NT$160
크루아상: NT$120
치즈 케이크: NT$150
◀주소▶
No. 14號, Nanjing W Rd, Zhongshan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4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11:00~오후 10:00
◀구글지도▶
③ CAFE ACME mini
- "CAFE ACME mini"는 대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인 타이베이 101 35층에 위치하고 있는, 멋진 전망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카페입니다.
- 타이베이 시내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하며, 넓은 창문을 통해 내려다보는 도시의 풍경은 낮에도 아름답지만, 특히 해가 질 무렵에는 더욱 아름답습니다.
-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'ACME 블랙커피'인데, 깊고 진한 맛이 좋고, 신선하게 로스팅한 원두의 고유한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.
- 또 다른 인기 메뉴는 '트러플 라떼'인데, 부드러운 우유 거품 위에 은은하게 풍기는 트러플 향이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아주 매력적입니다.
- 그 밖에, '플랫 화이트'는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로, 진한 에스프레소에 크리미 한 우유를 더해 매끄러운 텍스처와 풍미가 좋습니다.
- 타이베이의 멋진 전경을 배경으로 맛있는 커피 한잔, CAFE ACME mini에서 즐겨보세요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ACME 블랙커피: NT$180
트러플 라떼: NT$220
플랫 화이트: NT$190
카페 아포가토: NT$200
레몬 타르트: NT$150
초콜릿 무스 케이크: NT$180
◀주소▶
110 대만 Taipei City, Xinyi District, Section 5, Xinyi Rd, 7號35樓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10:00~오후 6:00
◀구글지도▶
④ Room 70 - 70號咖啡
- "Room 70 - 70號咖啡"는 특별한 분위기와 고유한 커피 맛으로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카페입니다.
- 벽면에는 대만 현지 아티스트들의 예술 작품이 걸려 있어 카페 자체가 하나의 갤러리 같은 느낌을 줍니다.
-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'싱글 오리진 핸드 드립 커피'인데, 엄선한 고품질의 원두를 사용하여 한 잔 한 잔 정성스럽게 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.
- 특히, 에티오피아, 콜롬비아, 과테말라 등 다양한 원두 중에서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할 수 있어 커피의 맛을 맞춤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.
- 커피 메뉴 외에도 다채로운 디저트와 차 메뉴가 인기인데, 특히 '라벤더 라떼'는 부드러운 우유 거품 위에 은은한 라벤더 향이 더해져 마시는 순간 마음이 차분해집니다.
- 타이베이의 중심에서 고급 커피와 아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, Room 70으로 오세요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싱글 오리진 핸드 드립 커피: NT$200
라벤더 라떼: NT$180
허니 레몬티: NT$160
베리 치즈 케이크: NT$150
초콜릿 무스 케이크: NT$170
◀주소▶
No. 70號, Section 2, Zhongxiao E Rd, Zhongzheng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0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10:00~오후 5:00
◀구글지도▶
⑤ Mr. Brownie
- "Mr. Brownie"는 다양한 브라우니와 디저트로 유명한 카페입니다.
- 카페 내부는 비교적 작고 아담한 편이지만, 곳곳에 놓인 예술적인 소품들과 편안한 소파가 매력적입니다..
- 대표 메뉴는 단연 '브라우니'인데,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이 좋고 진한 초콜릿 맛이 끝내줘,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애 메뉴입니다.
- 브라우니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기본 클래식 브라우니 외에도 견과류가 들어간 브라우니, 크림치즈 브라우니 등 다양합니다.
- 따뜻한 브라우니 위에 아이스크림을 얹은 '아포가토 브라우니'도 인기인데 달콤한 브라우니와 차가운 아이스크림의 조화는 잊지 못할 맛을 선사합니다.
- 그 밖에, 에스프레소 기반의 라떼,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도 인기있는데 '카라멜 마키아토'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가장 인기있는 메뉴입니다.
- 타이베이에서 정말 맛있는 브라우니와 커피를 드실 수 있는 곳, Mr. Brownie입니다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클래식 브라우니: NT$150
아포가토 브라우니: NT$180
카라멜 마키아토: NT$160
티라미수: NT$170
베리 타르트: NT$150
◀주소▶
No. 11, Lane 10, Chengdu Rd, Wanhua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8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11:00~오후 9:00
◀구글지도▶
⑥ please CAFE - 普莉斯咖啡館
- "please CAFE - 普莉斯咖啡館"은 조용한 골목길에 자리 잡아 바쁜 일상 속에서 한적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로 인기인 카페입니다.
-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'핸드 드립 커피'인데 에티오피아, 콜롬비아 등 다양한 원두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, 커피 한 잔에 담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아로마를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.
- 특히, 핸드 드립 커피는 신맛과 고소한 맛의 균형이 뛰어나 정말 맛있는 커피라는 느낌을 받습니다.
- 그 밖에, '바닐라 라떼'도 인기인데 진한 에스프레소에 부드러운 바닐라 시럽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.
- 디저트는 '브라우니'가 인기인데, 달콤하면서도 진한 초콜릿 맛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 커피와 함께 먹기에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.
- 타이베이에서 조용한 분위기 속에 휴식을 즐기며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곳, please CAFE입니다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핸드 드립 커피: NT$180
바닐라 라떼: NT$160
브라우니: NT$150
레몬 타르트: NT$140
티라미수: NT$160
◀주소▶
No. 17, Lane 132, Songjiang Rd, Zhongshan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491
◀영업시간▶
매일 오전 7:30~오후 6:00
휴무일 일요일
◀구글지도▶
⑦ After5 - 步驟六
- "After5 - 步驟六"는 다양한 커피 메뉴와 특별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타이베이 카페 문화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곳입니다.
-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는 '콜드 브루 커피'인데, 12시간 이상 저온에서 천천히 추출되어 커피의 깊고 풍부한 맛이 좋습니다.
- After5의 콜드 브루는 부드럽고 깔끔하며 쓴맛이 거의 없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.
- 또한, '허니 라떼'는 부드러운 라떼에 달콤한 꿀이 어우러져, 커피의 쌉쌀함과 꿀의 달콤함이 완벽한 균형을 이루어 한 잔 마실 때마다 부드럽고 달콤한 여운을 남깁니다.
- 디저트 메뉴로는 '말차 브라우니'가 유명한데, 말차 특유의 쌉쌀한 맛과 브라우니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풍미가 아주 좋습니다.
- 타이베이에서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를 드시며 휴식할 수 있는 곳, After5입니다^^
■ 주요 메뉴 및 가격 ■
콜드 브루 커피: NT$180
허니 라떼: NT$160
그린티 라떼: NT$170
말차 브라우니: NT$150
레드벨벳 케이크: NT$180
◀주소▶
No. 34號, Lane 310, Linsen N Rd, Zhongshan District, Taipei City, 대만 10491
◀영업시간▶
평일 오전 8:00~오후 7:00
토요일 오전 8:00~오후 8:00
일요일 오전 10:00~오후 6:00
◀구글지도▶
'대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대만 타이베이 가볼만한곳 추천 - 여행지 베스트 BEST 7 (1) | 2024.11.26 |
---|---|
대만 타이베이 가볼만한곳 추천 - 맛집 베스트 BEST 7 (2) | 2024.11.25 |